Menu

atmega128 uart 예제

  • Uncategorized

아직도 혼란스러우십니까? 간단히 기억하십시오 – 짝수 패리티는 짝수 1의 결과를 초래하는 반면 홀수 패리티는 홀수 1을 초래합니다. 또 다른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0d167 = 0b10100111. 이것은 그것에 5 개의 1s가 있습니다. 따라서 패리티의 경우 다른 1을 추가하여 카운트가 6으로 상승합니다(짝수). 홀수 패리티의 경우 개수가 5개(홀수)로 지연되는 0을 추가하기만 하면 됩니다. 추가된 이 추가 비트를 패리티 비트라고 합니다! 다음 예제도 확인하십시오 (위키백과에서 가져온): 글쎄, 이것은 멋지지 않습니까? uart.h와 UART_init(9600) 함수 를 한 개만 포함합니다. 그럼 그것은 설정 하는 방법을 볼 수 초기화 함수에 조금 더 깊이 파고. 프레임은 통신 중에 송수신되는 전체 데이터 패킷을 나타냅니다. 통신 프로토콜에 따라 프레임의 형식이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CP/IP에는 특정 프레임 형식이 있지만 UDP에는 다른 프레임 형식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의 경우, RS232뿐만 아니라 전형적인 프레임 형식을 가지고있다. 이전 자습서에서 설명한 루프백 테스트를 통과한 경우 8 비트 데이터, 1 스톱 비트, 패리티 없음 등의 옵션을 선택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프레임 형식의 선택에 불과합니다! 스트림과 함께 사용할 uart_putchar 및 uart_getchar 함수를 준비하려면 정의를 약간 변경해야 합니다. 출력의 형식을 제대로 지정하려면 줄 바래선이 전송된 후 캐리지 리턴을 강제로 추가합니다. 위의 예에서는 숫자가 홀수 패리티를 가지고 있음을 보았습니다. 짝수 패리티의 경우 패리티 비트는 지정된 비트 집합의 개수(패리티 비트 제외)가 홀수인 경우 1로 설정되어 전체 비트 집합(패리티 비트 포함)의 개수가 짝수입니다. 지정된 비트 집합에 있는 비트 수가 이미 짝수인 경우 0으로 설정됩니다. 홀수 패리티를 사용하는 경우 패리티 비트는 지정된 비트 집합의 개수(패리티 비트 포함 제외)가 짝수인 경우 1로 설정되어 전체 비트 집합(패리티 비트 포함)의 개수가 홀수로 표시됩니다. 집합 비트 수가 홀수이면 홀수 패리티 비트가 0으로 설정됩니다. 패리티 비트는 항상 혼란스러운 부분인 것 같습니다.

패리티 비트는 오류 감지의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패리티는 단순히 숫자의 이진 형태로 나타나는 `1`의 수입니다. 예를 들어 소수점의 `55`는 0b00110111이므로 패리티는 5이며 홀수입니다. 참고: 이러한 비트(즉석에서)의 설정을 변경하면 수신기와 송신기 모두에 대한 모든 진행 중인 통신이 손상됩니다. 송신기와 수신기 모두에 대해 동일한 설정을 구성해야 합니다.

Search